Jul 272016
 
Pinterest

엄청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쓴다.

졸업 한다고 바빴다가, 졸업하고 벤처 들어와서 개발한다고 바빠서 블로그에 도통 손을 못 댔는데 (심지어 페북 등 SNS도 휴업) 이제 심적으로 쬐끔 여유가 생겨서 블로그도 좀 하고 사는 얘기도 좀 하고 그럴 예정. (얼마나 자주 업뎃 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근황을 정리하면…

창업한다고 이것 저것 경험은 했지만 결론적으로 망하고 연구실 돌아가서 과제 관련 일 하다 어찌어찌 전자공학 박사 학위를 받고 선배가 경영하는 벤처에 들어와서 디지털 설계를 하는 작은 팀을 맡아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의 패널 및 타이밍 제어기(TCON)의 디지털 설계 실무를 하고 있다.

약 1년 반 동안은 야근을 생활처럼 했고, 여전히 하고 있지만 (연구실 생활이랑 다를 게 없잖아;;;) 팀장님과 팀원 모두 좋은 분들이고, 하고 있는 일도 재미있다.

마이크로 디스플레이가 뭔가… 하면 통상 1인치 미만에 해상도는 HD 혹은 그 이상인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여러 방식이 있는데, 자세한 것은 차차 ‘기술 블로그’로서 썰을 풀도록 하고…

요즘 좀 핫한 AR/VR의 근간이 될 기술 가운데 하나라고 보면 되겠다. 처음 보면 상당히 신기한 놈이다.

연구실에서는 주로 ‘연구’를 했다면, 회사에서는 ‘개발’을 하는데…그 차이가 느껴져서 관련된 썰도 좀 풀게 될 것 같다.

약 1년을 단거리 경주하는 느낌으로 사실상 장거리 뜀박질을 해서 좀 지치긴 했는데, 다른 프로젝트가 시작되겠지만 일단은 뭐…

블로그에 얼마나 오래 안 들어왔는지, 로그인을 못해서 한참 삽질을 할 정도…

아무튼 아무리 안 써도 1년에 하나는 쓰자가 정말 최소한의 목표였기 때문에 일단 하나 발행.

Pinterest

 Posted by at 7:14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