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052013
 
Pinterest

간단히 기록.

Amazon’s Jeff Bezos has acquired The Washington Post for $250 million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가장 저평가되어 있는 글로벌 인터넷 기업을 꼽으라면 주저하지 않고 꼽는 아마존. 매출은 구글보다 많고(하지만 박리다매 전력이고 벌이는 일이 많아서 이익은 왔다갔다 한다.) 수익 구조는 철옹성을 연상케 한다.

그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CEO인 제프 베조스는 모든 면에 있어서 그냥 쩌는 양반인데 이번에 ‘개인적으로’ 미국 저널리즘의 상징 가운데 하나인 워싱턴 포스트를 2억 5천만달러를 주고 사버렸다. 워싱턴 포스트 회사를 통째로 산 것은 아니고 그냥 오너 가운데 한 명이 된 듯. 2억 5천만달러도 큰 돈이지만, 미국 11대 부자인 이 양반에게는 뭐… 재산의 1%일 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100위권 안에(현재는 포브스 선정 27위 ) 꾸준히 들고 있는 양반으로(참고로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30위, 김정은이 44위 ;ㅂ;   ) 혜안과 추진력, 실험정신으로 뭉친 걸물.

이 사람이 ‘실험하고 싶은 게 있다’며 구매. 실로 흥미진진하다.

전 세계적으로 꽤 큰 이슈인지 브레이킹 뉴스로 떴다능;;

 

사실 재계 거물이 ‘언론사’를 소유하면 걱정을 해야 하는 게 당연지사인데, 이 사람 워낙 품성이 훌륭하다는 얘기도 많고  ‘발명가 정신’ 같은 게 있어서 걱정에 앞서 ‘기대’를 하게 한다.

Pinterest

 Posted by at 5:04 pm